TROE 주요 업무(1):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채널의 운영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

기존 글에 이어서 본격적인 주요 업무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제일 하단의 ‘TROE 서비스 소개서’ 문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TROE가 시작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만들어왔던 포트폴리오(이전에 했던 일들을 간략하게 설명하는)는 주로 대기업 – 큰 브랜드 중심의 경험들이 있었습니다.

image

(TROE 시작전 주요 고객사 – 포트폴리오의 한 사례 : 한화데이즈(한화그룹) 블로그 운영)

image

(두번째 포트폴리오의 한 사례 :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 운영)

그런 영역에서 ‘블로그’ – ‘페이스북’ 채널의 주요 온라인-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무 였었는데요. 위의 이미지 들의 주요 케이스들이 단순한 한 사례(2015년 7월 까지)의 였지만 그 이전에도 유사한 브랜드 들과 다양한 산업군의 ‘온라인-디지털 채널’ 운영 업무를 주로 해왔었습니다.

1) 블로그 채널 운영

흔히들 생각하는 ‘네이버 블로그’가 될 수 있겠네요. 
특히 요즘은 ‘네이버 포스트’라고 해서 ‘카드 뉴스(스마트폰 액정 사이즈 만한 이미지 들을 옆으로 넘기면서 볼 수 있는 짧은 시간대에 손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 형태)’가 부각되고 있지만 모두가 콘텐츠가 되고, 스토리 라인을 잡아야 하는 중요한 콘텐츠 채널 입니다.

블로그 채널 운영을 위해서는 다양한 활동이 수행되어야 합니다.(물론 네이버 블로그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 네이버 블로거 분들에게는 손쉬운 이야기 될 수 있는데요)

하나. 블로그 채널 기획 : 블로그 콘셉, 운영 목적과 역할을 반드시 정립해야 합니다.
둘. 콘텐츠 기획 : 콘텐츠가 없다면 어떻게 만들어 가야 할지, 만약 활용할 것이 있다면 ‘카테고리’ – ‘콘텐츠 화자(스토리텔러, 페르소나-캐릭터 정하기)’ – ‘콘텐츠 목소리 방향’ 등을 정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셋. 블로그 운영 업무 : 콘테츠 제작 부터 블로그 방문자가 지속적으로 올 수 있도록 하는 네이버 검색에 맞는 운영 활동이 주어집니다.

크게 가장 중요한 세가지 역할 들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물론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가 위의 세가지 활동 역할에 따라 진행이 되는 것이지요.

블로그 운영 업무에 수반되는 디자인 – 콘텐츠 만들기(제작 – 글쓰기) – 기타 운영 업무에 부수적인 것들은 TROE가 모두 초기 밑그림 부터 실행까지 서비스 하는 항목 입니다.

2) 페이스북 채널 운영

블로그와 동일한 프로세스가 되지만, 블로그는 긴 글의 ‘스토리’를 만드는 작업이라면 페이스북은 ‘고화질 – 임팩트 있는 이미지’와 ‘간결한 메시지’, 그리고 그에 따른 부수적인 비용을 지불하는 ‘광고’ 활동이 함께 수반되어야 하는 활동 중에 하나 입니다.

페이스북은 블로그와 유사한 프로세스를 가집니다.

하나. 페이스북 채널의 운영 목표와 채널 셋팅 : 페이스북 채널이 단순한 ‘홍보 – 잠재적이면서 이미 알고 있는 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알리는 목적’가 목표하는 바 인지 아니면 지속적인 (이미지와 메시지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쌓아가려는 목표가 있는 것이지 인지 – 판단을 해야 합니다.

둘. 페이스북은 검색 또는 자발적으로 알려지는 블로그와 달리, 일정 이상의 ‘붐업 – 뽐뿌질’을 해줘야 하는 ‘일정 비용이 발생하는 광고 채널’ 이라는 점 입니다. 소액(최소 5천원 부터 그 이상 까지) 비용으로 정기적으로 지불하여 페이스북에서 활동하는 사용자 – 잠재 고객에게 페이스북 채널에 생산되는 콘텐츠(이미지 + 메시지)를 점차적으로 확산 되는 활동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수차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 드립니다.)

셋. 페이스북 채널은 내부적으로 규정한 규칙과 가이드라인, 정책을 준수하는 ‘기본기’가 필요한 곳 : 페이스북은 미디어이자 홍보-광고 채널 이자, 마케팅 활동을 도와주는 채널로서 활동을 합니다. 다양한 역할을 하는 만큼 그에 주한 가이드라인과 규칙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 다양한 비즈니스 목적으로 사용하는 브랜드/중소규모 사업자 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런 점 들을 잘 알고 활용할 때 지속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TROE는 블로그에 이어 페이스북 까지 이러한 기본적인 것을 알려드리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가이드’ 해드리는 역할을 수행 합니다.

3)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등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외에도 #먹스타그램 #허세그램, 친구들에게 노출되는 유명 아이템 이야기 등을 전하는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 채널들이 있는데요. 해당 채널들도 각각의 ‘룰(Rule)’이 존재하고 가이드라인이 있기 때문에 필요여하에 따라서 채널을 반드시 활용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고 진행 여부를 판단 – 실제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실 경우 ‘블로그’와 ‘페이스북’과 같은 프로세스와 별도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4) 기타 : 네이버 검색 광고, 카페 및 페이스북 커뮤니티 등과의 제휴 업무 대행

블로그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채널 운영 업무는 기본적으로 채널별 ‘진단 – 기획 – 전략 – 실행 – 데이터 분석 – 피드백’ 등의 일련 프로세스를 토대로 채널 운영 업무를 진행합니다. 

그 이외에 현재 널리 알려져 있는 네이버 검색 광고 제휴, 카페 및 페이스북 커뮤니티와의 접촉과 제휴건 진행 등도 ‘필요 여부’에 따라 접촉하여 연결하는 서비스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항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미팅이 필요하시면 아래 내용 확인 후 연락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문의는 본 블로그를 통해서 또는 TROE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채널을 통해서 문의 부탁드립니다. 별도로 연락할 수 있는 채널들을 남겨 봅니다.

TROE 블로그 : http://troe.kr
TROE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roelab
TROE 트위터 : @troelab
이메일 : chunghyo@troe.kr (전화 010.5760.6679)

TROE 서비스 소개서 : http://bit.ly/TROE_Credential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