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E 5W1H 마케팅 스토리 #2] 마케팅을 위해 무엇부터 해야 하는가?

‘마케팅 스토리 #1′에서는 ‘왜 마케팅을 해야 하는가?’를 가지고 이야기를 했습니다.두번째 이야기에서는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거 아세요? 우리 주변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아이디와 패스워드, 즉 계정들이 태어나고 있습니다.특히, 국내에서는 네이버 - 카카오 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주로 쓰고 있는 온라인 가입 서비스에 수도 없이 많은 계정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쓰고 있는 ‘녹색창’ 네이버에는 …

[TROE 5W1H 마케팅 스토리 #1] 왜 마케팅을 해야 하죠?

(제목과 같은) 물음을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하지만 그 이야기는 과거가 되었고, 지금은 ‘마케팅은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죠?’ 라는 질문으로 되돌아 오고 있습니다.그렇다면 여기서 던지고 싶은 하나의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왜(Why)?” 라는 겁니다.왜 ‘마케팅'을 해야 하는 거죠? 라는 물음 부터 다시 시작해보고자 합니다.점점 경기가 불황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구매 활동 뿐만 아니라 소비 활동, 생산 활동 …

TROE의 주요 업무(2): 디지털 팀을 구성 및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을 지원합니다

(Edelman digital 팀에서 정리한 소셜 디지털 팀의 역할과 내부 협력 시스템 구조도)Team,과연 어떻게 정의될까요? 팀장이 있고, 팀장을 보좌하는 ‘일을 많이 하는’ 대리급 멤버가 있으며, 그에 따른 일반 사원/Staff 이 모여 하나의 Team을 구성하는 것이 우리 들이 알고 있는 Team의 구성 중에 하나 일 것입니다.그렇다고 온라인 - 마케팅 팀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팀의 구성은 모두가 …

TROE 주요 업무(1): 온라인-디지털 마케팅 채널의 운영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

기존 글에 이어서 본격적인 주요 업무 부분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자세한 설명은 제일 하단의 ‘TROE 서비스 소개서’ 문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TROE가 시작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만들어왔던 포트폴리오(이전에 했던 일들을 간략하게 설명하는)는 주로 대기업 - 큰 브랜드 중심의 경험들이 있었습니다.(TROE 시작전 주요 고객사 - 포트폴리오의 한 사례 : 한화데이즈(한화그룹) 블로그 운영)(두번째 포트폴리오의 한 사례 : 르노삼성자동차 페이스북 운영)그런 영역에서 ‘블로그’ - ‘페이스북’ …

시작: TROE가 찾는 고객 – 타겟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부터 써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비즈니스 블로그 라고 하기엔 아직 많은 방향이나 목표, 그렇다고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는 지향점이 없는 것도 아니기에 무턱대고 써야겠다는 ‘일탈'은 꿈꾸지 않았습니다.본디, 소셜 미디어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이라는 일상을 살아가는 아버지 - 어머니 - 친구 - 동생 및 선후배 들 사이에서는 어렵게 드릴 수도 있지만 ‘페이스북'으로 친구의 동태를 살피고, ‘카카오스토리'로 결혼한 친구들의 아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