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새롭게 펼쳐 놓는, 즐거운 시작을 준비하는 6월의 트로이를 이야기 합니다.

오랜 시간, 프로젝트에 집중 + 충실하기 위해서 마땅히 운영 관리 했어야 하는 웹사이트를 등한시 했습니다. 1년 단위로 보이지 않게 조금씩 단계를 밟는 단계로 (워드프레스 기반의) 트로이 웹사이트를 보강하는 작업을 진행했었지요.

2020년,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19(COVID-19)’로 모두가 동일 조건으로 판단될 정도로 어려움에 빠지는 그 순간. 가장 근본적인 것부터 하면서 지난 4년 간의 ‘트로이’를 보듬는 시간을 보냈 었는데요.

가장 먼저 했던 것이,
(1) 트로이의 비전 – 미션 – 핵심가치를 재정리 하고
(2) 트로이의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결과물 및 프로세스
(3) 트로이의 비즈니스 목표, 방향, 하고자 하는 ‘업의 가치’에 대한 정의
(4) (기존 진행했고, 지금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패키지 – 상품 – 서비스를 디빌롭(구체화) 하는 것
(5) 트로이가 하는 일 이외에, 더 나은 ‘사회적 가치’를 어떻게 창출할 것인지에 대한 미래 전략을 구체화 하는 단계

까지. 이 글을 쓰는 2020년 6월 현재 시점에 아직도 현재 진행 중이고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야 할 것 들을 정리정돈 하고 있습니다.

트로이 전략 플래닝 + 마케팅 기획

사실, ‘트로이’가 시작된 초기 단계 + 목표는 단 하나 였습니다.
‘마케팅’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돕자. 그리고 ‘나 스스로 쌓은 지식과 경험’을 사회적인 영위 및 가치로 나누자였습니다.

그리하여 초기 ‘More Digital, Better Contents‘를 미션으로 하여 줄곧 달려온 것 같은데요. 첫 숟가락에 배가 부를수는 없는 만큼, 어렵고 힘든 일도 있었지만 ‘트로이’의 대표 파트너를 믿고 프로젝트와 다양한 트레이닝, 워크샵을 맡겨주신 덕분에 지금의 글을 쓰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정리된 트로이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 목표와 방향은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이야기 하면, 트로이의 서비스 가치 3가지 – 자문 + 성장 + 행동 – 를 기본으로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리더, 조직,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문, 성장, 실행에 앞장선다’라는 비전 아래 ‘작은 움직임에서 시작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내는 상호 간의 사고와 재능, 가치를 향상 시킨다’ 미션을 사회적으로 만들어 가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시간의 속도, 흐름, 유행의 ‘유/무형 자산’과 같이 빠르게 변하지만 그 내면에 있는 ‘기본’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근본과 가치’, ‘성장 역할’을 할 수 있는 ‘정책(일명 거버넌스, Governance라고 하죠)이 필요한데요. 그러한 일련의 프로젝트와 한때는 ‘소방수’ 같은 역할로 아무것도 없던 것에서 다시 생명을 불러일으키고, 때로는 시작하는 팀을 위해 ‘성장 에너지’,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에너지’를 투여하여 긍정적 케이스로 만들었던 경험들을 더욱 다양한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만드는 팀 내 ‘마케팅’ 인원 들을 위해 나눠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트로이가 2020년 이후에는 향후 10년 이상을 나아갈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하려고 합니다.

하나. 트로이를 대표할 수 있는 3가지 ‘패키지'(서비스)를 공개하여 해당 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의 입맛에 맞는 서비스를 트로이 파트너와의 ‘연계 패키지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일 예로 스타트업의 경우 투자 단계별 마케팅 도움이 필요한 팀과 IR 피칭의 도움을 함께 드리는 프로듀싱 서비스 등)

둘. ‘트로이’는 비즈니스 밸류를 만들기 위해 시작했지만, 더 나은 산업 생태계에 지적 가치를 나눠드리기 위해 ” 그 영역을 ‘트로이’는 3가지 패키지를 ‘서비스’로 확대하려고 물론 기존 전략/기획, 콘텐츠, 데이터 분석, 광고 영역에 대한 서비스는 동일하게 이어집니다)

셋. 트로이의 2030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목표’는 . 바로 끊임없이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2030년을 설계한다(기본 30개 이상의 프로젝트와 파트너, 20건 이상의 AGE 성공 스토리 ‘ 입니다.

위의 3가지 내용을 토대로, 트로이의 2020년 6월 이후의 새로운 10년 + 향후 더욱 도약하고 성장하는 ‘트로이’ 서비스로 발전을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그동안 잠시 숨죽이고 있던 트로이의 모든 서비스 채널은 2020년 6월을 기점으로 움직이게 됨을 알립니다.

<strong><span class="has-inline-color has-foreground-dark-color">트로이</span></strong> <span class="has-inline-color has-secondary-color"><strong>TROE</strong></span>
트로이 TROE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리더, 조직,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문, 성장, 실행 하는 파트너 입니다.( e-mail : chunghyo@troe.kr )

트로이(TROE Lab)는 사람, 팀과 함께 합니다

MORE DIGITAL, BETTER CONTENTS ” 이라는 미션과 가치 아래, 범용적으로 활용하게 된 ‘디지털 마케팅’ 현장의 사람과 팀을 위한 일을 돕고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전략 및 기획 – 디지털 팀 빌딩 – 온라인/디지털을 시작하고자 하는 기업, 조직, 개인 들을 지원 하는 일을 시작으로 자문 – 트레이닝 – 워크샵(with Team) – 컨설팅(With Team) – 코칭(With Team) 과 같은 5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로이는 The Result of Effort – 이하 TROE – 의 뜻을 지니고 있으며, 마케팅 업무 현장에서의 어려움, 팀의 퍼포먼스 향상, 팀 단위 업무에 있어 필요한 디지털 업무 프로세스 등 일별로 마주치는 문제들을 360도 관점의 자문 서비스를 중심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주요 서비스 : 자문)

그 이외에, 디지털 연관 트레이닝(강연, 강의, 교육 등)을 부가적인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로 하여 제공합니다.(주요 서비스 : 트레이닝)

위의 2개 서비스 이외에도 시나리오 플래닝, 360도 커뮤니케이션 관점 팀빌딩 워크샵(대기업 – 중소기업 – 스타트업 조직 단위, 본부 – 부서 – 팀 – 유닛 모두 가능), 디지털 최적화 중심의 콘텐츠 제작 워크샵(글쓰기 중심) 등을 진행합니다.

트로이 파트너 인 커뮤니케이션 코치 및 통계학 전공 석사, 데이터 해석 기반의 컨설턴트 출신 파트너와 함께 진행하는 ‘소셜 인텔리전스 기반’ 컨설팅 Kit(with Team) 서비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서비스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 email : chunghyo@troe.kr
  • mobile : 82.10.5760.6679

 

트로이 서비스 업그레이드 : The Journey Begins

오랜 기간, Tumblr에서 구색을 맞추던 ‘트로이(TROE Lab)’의 웹사이트 – 통합 블로그 사이트를 워드프레스로 이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찾아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말씀을 전하고요. 뒤늦게 나마 새롭게 정비되는 제공 서비스 및 통합 서비스 부분에 대한 내용들을 가지고 계속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트로이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 6개월 동안 진행해왔던 지난 여정에 대해서도 이곳에서 상세하게 업데이트 하여 현재의 클라이언트 이야기, 앞으로의 이야기 까지 함께 공유 드리겠습니다.

항상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응원해주시는 지인 분들 및 과거와 현재의 Client 분들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Thanks for joining me!

Good company in a journey makes the way seem shorter. — Izaak Walton

post

트로이(TROE)가 하는 일 : 디지털 팀의 지구력을 만드는 일을 책임지고 있습니다(Update. 2017)

디지털팀이 꼭 필요한 것을 채워주는 일을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기업도, 우리의 친구와 부모님이 일하는 곳에서도, 그리고 골목 시장에서도 흔히 이야기 하는 온라인 마케팅 – SNS 마케팅을 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에 1명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구요. 카카오톡 없으면 하루에 수다로 나눠야 하는 단어 2만개 이상도 소비할 수 없는 시대가 지금입니다.
과장된 표현일 수도 있지만, 페이스북과 카카오톡으로 시작해서 인스타그램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10-20세대들과 지내는 시대인데요.

<이미지 출처 : Rebooth>

그 와중에도 온라인 – SNS – 디지털 마케팅에 이르는 업무 들을 하는 에이전시와 광고회사 들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일했던 경험으로 트로이(TROE)는 해당 업무를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면,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네이버) 검색, 그리도 온라인 마케팅 및 디지털 마케팅에 이르는 일들을 하는 ‘디지털팀’의 업무를 도와주는 일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더욱 쉽게 말하면, 디지털팀이 일하는 와중에 부족한 것들을 채워주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야하는지 ‘자문’ – ‘조언’ – 더욱 좋게 이야기하면 ‘코칭’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자문, 코칭이라고 하면 굉장히 전문적이고 어려울 수 있지만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단 트로이(TROE)의 대표 파트너가 실제 ‘콘텐츠’ – ‘(데이터)분석’ – ‘채널 및 콘텐츠 전략/기획’ – ‘컨설팅’ – ‘고객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디지털팀’ 스스로 미처 발전 시키지 못했던 과제 들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야 말로, 문제 해결사 –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가야 하는지 ‘방향’을 잡아주는 일 – 대외의 변화되는 것에 대한 조언을 통해서 ‘발전’ 할 수 있도록 계획과 기획을 잡는 일 들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팀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발굴하고,
팀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솔루션을 통해서 명확한 방향을 찾고,
명확한 방향을 통해서 더 나은 업무 – 결과물 – 팀의 퍼포먼스를 만드는데 조언을 하는 
총체적인 ‘자문’ – ‘코칭’ 서비스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디지털 팀을 가지고 있는 PR 대행사와
국내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음반/레이블/유통 브랜드의 디지털 팀과 일하고 있습니다.
불과 시작한지는 3~4개월, 길게는 5~6개월 이지만 각각의 디지털팀 스스로 내부에 정한 목표와 ‘방향’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가지고 ‘숫자’를 통해 결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실제 에이전시 생활을 하면서 스스로도 만들 수 없었던 결과들이 하나 둘 씩 만들어져 가는 것에 트로이(TROE)의 파트너사로서 매우 존경 스럽고, 함께 일하는 ‘디지털팀’의 행보에 매우 긍정적인 시그널이 나서 무척이나 좋습니다.

정말 짧은 시간에 집중하고, 적절한 방향을 선택하여 나가는 전략적인 행동 들이 트로이(TROE)가 추구하는 비즈니스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여러분 들의 디지털팀 스스로 고민이 있다면 Free-Meeting(Pre-Meeting 이기도 합니다)을 통해서 진단을 받고 장기적인 실천 방법을 만들어보세요!

미팅을 통해서 현재의 디지털팀의 성장 자문(Digital Shift Advisory) 하는 고객사의 경험담도 들으시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점쳐보세요.

디지털팀이 현재 안고 있는 문제는 팀 스스로 이야기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극복하는 과정에서 팀 스스로 내적 갈등과 고민을 해결 하면서 ‘디지털팀’ 스스로의 부족한 것과 채워야 할 것들이 반드시 보입니다. 디지털팀은 완벽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완벽한 것을 만들어 가기 위해 ‘합(Sum)’에 대한 의견 일치가 필요 합니다. 그 과정을 함께 만들어보세요!

트로이의 대표 파트너는 마케팅 에이전시 출신 입니다.
트로이의 대표 파트너는 데이터 분석가 출신 입니다.
그리고 트로이이의 대표 파트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기도 합니다.

<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2가지 일들 >

하나. 2016년 11월 ~ 현재

국내 스포츠 브랜드와 협업하는 (PR에이전시의) 디지털팀과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둘. 2017년 2월 ~ 현재

글로벌 음반/레코드사의 한국 지사 내 ‘디지털팀’과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TROE 블로그 : http://troe.kr
TROE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roelab
TROE 트위터 : @troelab
이메일 : chunghyo@troe.kr (전화 010.5760.6679)

TROE 서비스 소개서 : bit.ly/TROE_소개서_2016_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