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부터 2021년 현재까지, ‘트로이’ 대표 패키지(서비스)를 찾아주신 고객사, 파트너, 주요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렬은 패키지 순)
- 1. 디지털 팀 성장 파트너(사내 마케팅 팀, ‘리더(Lead)’ 포지션 역임중)

고미코퍼레이션
글로벌 미디어 커머스 (2020.07 ~ 2021. 현재)
트로이 BCD 패키지 > Dynamo 패키지
- (베트남 지역 대상) 마케팅 전략, 기획 업무
- (베트남 지역 대상) 디지털 채널 자산 운영 안정화 업무 리드(페이스북 외)
- (베트남 및 태국 지역 대상) 마케팅 실행에 입각한 채널 – 콘텐츠 – 광고 운영 업무 총괄
- (상동) 디지털 마케팅 채널 – 광고의 주요 핵심 지표 발굴 및 모니터링, 수집, 분석
- (상동) 디지털 마케팅 중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Media Mix Model 구체화
- (베트남 지역 대상) 인플루언서 운영 전략 및 기획, 커뮤니케이션 업무 총괄
- (상동)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기획 프로세스 설정 및 현업 업무 지원
- (베트남 지역 대상) 앱 설치 캠페인 기획 및 효과 분석 (MMP 커뮤니케이션 포함)
- (사내) FMP사와의 페이스북/광고 캠페인 운영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운영 업무 지원
- (사내) 마케팅 팀, 내부 트레이닝 및 팀 빌딩 업무
- (기업 PR) 기업 보도자료 배포 및 뉴스룸 구축 프로젝트 리드(gomicorp.com/newsroom)
- (기업 PR) 고미코퍼레이션, 디지털 기반 국내 브랜딩 작업 리드(페이스북, 네이버 채널 대상)
- 기업의 시리즈 투자 라운드 서포트 : 마케팅 부분 지표 발굴 및 중단기 전략 로드맵 기획/구체화
- 위 내용 이외의 다수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
- 2. 디지털 팀 자문 서비스

워너 뮤직 코리아
레코드 레이블 (2016.06 ~ 2019 ~ 02)
트로이 BCD 패키지 > Dynamo 패키지
-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 업무 자문 진행
- 디지털 마케팅 내 ‘(크리에이티브 기반) 콘텐츠’ 기획/피드백 중심 자문
- 디지털 마케팅 활동 중심의 ‘채널 – 콘텐츠 – 광고’ 퍼포먼스 분석 및 리뷰 등 자문 진행
- (워너 뮤직 코리아) 내부 디지털 팀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상시 트레이닝 진행
- (상시) 비대면 – 컨퍼런스 콜 활용한 자문 진행
3. 데이터 분석 및 리포트 서비스(with 구글 애널리틱스)

SK 브로드밴드
유선 통신 사업자 (2019.06 ~ 2020.07)
파트너(운영 및 커뮤니케이션)사와 용역 계약
트로이 AGE 패키지 > Performance 패키지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 중심 웹사이트 측정, 분석 진행
- GA 분석 및 리포트 방향 : 웹사이트 퍼포먼스, 유입(유료)채널 고객 여정 분석, 전환 기여 분석
- SK브로드밴드 고객 서비스 채널의 월간 단위 GA 데이터 분석 및 결과 보고서 작성
- SK브로드밴드 고객 서비스 채널 분석에 필요한 GA 관련 업무 일체에 대한 지원 진행
- 데이터 분석 결과 및 보고에 따른 고객 커뮤니케이션 일체 업무 진행
4. 미디어 커머스 프로젝트(퍼포먼스 마케팅)

필스라이프(ZEROLIFE)
콘텐츠 커머스 전문기업 (2018.12 ~ 2019.05)
트로이 BCD 패키지 > Boost 패키지
- B2C 대상 건강음료 및 위생,생활용품 판매를 위한 미디어 커머스 프로젝트 내 마케팅 총괄
-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전략 및 기획(콘텐츠 제작 디자이너 및 영상 에디터와 협업)
- 브랜드 – 제로라이프 디지털/소셜 채널의 운영 및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 브랜드 – 제로라이프 디지털/소셜 채널의 광고 운영 및 퍼포먼스 관리
- 브랜드 – 제로라이프 디지털/소셜 채널의 리마케팅 및 고객 여정 분석 진행
- 커머스 프로젝트 경험을 통하여 ‘2019 디지털 마케팅 서밋(DMS)-워크샵 세션‘ 발표 진행
5. 워크샵 및 트레이닝 진행(1) :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 필요한 필수 교육 및 자문 서비스

삼성전자
정보통신 기업 (2017.05 ~08 / 2018.12 ~ 19.02)
트로이 BCD 패키지 > WanT 패키지
- 광고 솔루션(DMP)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전반에 대한 교육/자문 진행
-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 ‘디지털 마케팅’ 내에서의 ‘광고 플랫폼 기술’ 활용 교육/자문 진행
-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이론 및 기술 중심 교육 프로그램 진행(12주 X 2회 진행)
6. 워크샵 및 트레이닝 진행(2) : 브랜드 가이드라인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포커스된 서비스

파운트(Fount)
핀테크/자산관리 서비스 (2019.09 ~ 11)
트로이 BCD 패키지 > WanT 패키지
- 파운트 ‘로봇 어드바이저’ & ‘자산 관리 서비스’ 브랜드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가이드라인 수립
- 파운트 기업의 ‘미션’-‘비전’-‘핵심가치’를 기본으로 한 마케팅 전략 체계(거버넌스) 문서화 작성
- 파운트 ‘브랜드’+’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융합적인 문서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워크샵 진행
- 파운트 실무 이해관계자들과의 ‘서비스 컨셉 및 목적 정의’에 대한 세부 가이드라인 작성 진행
- 파운트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 플랫폼’에 포커스 된 필수 트레이닝 진행
7. 디지털 마케팅 팀 매니지먼트(Retainer) : 디지털 마케팅 운영 프로젝트 리드(Lead) 및 자문 총괄

아머 스포츠 코리아
스포츠 용품 및 제품 (2018.01 ~ 12)
트로이 BCD 패키지 > AGE 패키지
- 아머 스포츠 코리아의 디지털 마케팅(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및 오프라인) 운영 및 자문
- 아머 스포츠 코리아의 5개 브랜드(살로몬, 윌슨, 아토믹, 마빅, 순토) 디지털 마케팅 전략/기획
- 아머 스포츠 코리아의 5개 브랜드 마케팅 운영에 필요한 대외 리서치 및 마케팅 분석 업무 수행
- 아머 스포츠 코리아의 디지털 마케팅과 대외 오프라인 주요 행사 간 콘텐츠 기획, 현장 총괄
- 해당 프로젝트는 ‘전략 이사’ 포지션으로 있는 ‘비알피알 컴퍼니(brpr Company)’와 공동 진행
최신 업데이트(공개일) : 2021년 11월 둘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