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ROE
TROE(이하 트로이)는 고객 중심의 시선에서 생각하고, 경쟁력 있는 지식 기반의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조직, 팀, 개인의 성장을 도모합니다. 트로이의 서비스의 기본 이념은 "리더, 팀, 실무자가 일관되고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지속 성장하며 최선의 결과를 만들수 있도록 돕는 것(Helping leaders, teams, and practitioners make consistent, better decisions, grow continuously and produce the best results)" 입니다.
트로이의 대표 파트너, 박충효 Chunghyo Park(Ronan)는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팀/조직/개인을 위한) 성장 자문 파트너’ - TROE Chief Executive Partner & Lead Advisor - 입니다.
이전 직업 경험은 Cross Border e-Commerce Service(Vietnam & Japan) 에서 Marketing Lead 및 Performance와 Growth 업무, 마케팅 전략, 콘텐츠 전략 및 실행 역할을 동시에 수행한 바 있습니다. 그 이외에 인플루언서 콘텐츠 중심의 Instagram Branded Contents Ads(BCA) 캠페인 테스트 사례를 Meta HQ와 진행하여 개인적인 사례로 기록된 바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삼성전자, Warner Music Korea, SK Broadband, Fintech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모시고 약 8년간 디지털 팀 성장 자문,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습니다.
개인적인 블로그 콘텐츠 제작 및 운영으로 소셜 미디어 및 디지털 업계에 진입, 블로그를 기반으로 디지털 업무를 수행하면서, 300시간 이상의 강의와 1,000 시간의 Storytelling 및 Scenario Planning Workshop, Digital Marketing 업무 종사자 대상의 온라인 및 현장 교육들을 진행한바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등을 통해 Chunghyo Park은 오랜 기간 마케팅 담당자, 업계 관계자들이 데이터 및 콘텐츠를 활용하여 디지털 존재를 근본적으로 재발견하는 방법에 대하여 영향력 있는 목소리를 전한 바 있습니다
대표 파트너는 디지털 마케팅 산업 현장의 국내외, 특히 국외의 다양한 견해를 기반으로 근거에 기반한 합리적인 프레임워크를 설정 합니다. 또한, 인문/사회학, 데이터 분석가로서의 위치에서 팀을 성장 시키고, 마케팅 인력들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장기적인 성공의 열쇠, 철학을 함께 연결하고 있습니다. 그는 열정적으로 고객 중심의 시선에서 생각하고, 경쟁력있는 지능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대표 파트너는 계원예술대학(2학기 강의), Schole, FASTCAMPUS, LearningSPOONS 등 대학 및 일반 교육 기관의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 파트너는 현재, 대한민국 AI 기업인 KAKAO BRAIN과 Digital Contents & Communication Project를 진행하면서 기술적인 부분, 내부의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외부에 콘텐츠화 하여 전달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그와 함께 AGI Fundamental, Responsible AI, AI를 기반으로 마케터의 성장을 어떻게 이끌지 등에 대해 함께 공부하며, TROE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